IT 재테크 리뷰

[2021년] 고사양 고성능 노트북 고르는법ㆍ체크리스트ㆍ추천 제품 BEST 10☆

LIFE JOY 2022. 5. 13. 13:39
반응형

 

[ 2021년 ] 고사양 고성능 노트북 고르는법ㆍ체크리스트ㆍ추천 제품 BEST 10 ☆

 

 

 



이번에는, 추천하는 2021년 고사양 및 고성능 노트북 베스트 제품을 랭킹 형식으로 소개해드립니다.

귀하의 노트북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나 교체를 검토하고 있는 분들은 꼭 체크해보세요.





고성능 노트북이란, 데스크톱 PC에 필적할 정도의 고사양을 가진 노트북을 뜻합니다.

예전에는 동영상 편집을 하거나, PC 게임 등을 할 때, 데스크톱 PC를 선택하는 것이 상식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노트북이 고성능화되면서, 데스크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스펙의 모델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고스펙의 노트북은 어떤 사람에게 추천 ?




고사양 노트북은, 동영상 편집을 하는 사람이나 게이머 등, 멀티 태스킹을 해내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부품도 높은 스펙이므로 쾌적하게 작업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웹 서핑만 한다면 스펙을 줄인 노트북이라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동영상 편집을 하면서 Word 워드 및 Excel 엑셀 파일을 열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스카이프 Skype 등의 영상 통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등등...

다수의 콘텐츠를 편하게 이용하고자 할 때는 하이 스펙의 노트북이라면 스트레스 없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고성능 노트북 선택하는 법



CPU를 체크

 



CPU는 컴퓨터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인체로 말하면 두뇌에 비유되며, 일반적으로 클럭 주파수 (GHz)가 높은 CPU일수록 처리성능이 높습니다. CPU의 성능은 주파수뿐만 아니라 코어의 수와 스레드의 수에도 영향을 줍니다.

코어란 CPU 안에 포함되어진, 실제 처리를 담당하는 중앙 처리 장치입니다.

코어의 수가 많을수록, 처리를 분담하여 실시할 수 있으므로, 여러개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경우에도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어를 더욱 세분화한 것이 스레드이지만, 스레드 수가 많을수록 더 많은 작업을 동시에 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PC에는 인텔의 CPU가 탑재되어 있지만, Core m3 · Core i5 · Core i7 · Core i9의 순서로 클래스가 상승되며, 처리속도가 더욱 향상됩니다.

고성능 노트북의 경우, 사진 편집 및 블로그 업데이트, 비즈니스 용도가 메인이라면 Core i5로도 충분합니다.

대량의 사진 편집과 본격적인 영상 제작, 3D 디자인 작업에 대응하려면 Core i7 이상의 CPU를 탑재한 모델을 체크하도록 합시다.




GPU를 체크





GPU는 컴퓨터의 렌더링에 관한 부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 데이터 처리의 대부분은 메모리가 사용되지만, 그림에 대한 처리는 데이터 용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메모리와는 별도로 전용 처리장치인 GPU를 설치함으로써, PC 전체에 걸리는 부하를 줄이고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 GPU는 CPU안에 간이적인 것이 주로 탑재되어 있지만, 고성능 노트북에는 그것과는 별도로 독립된 GPU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CPU에 내장된 타입보다도 처리용량이 많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이나 게임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GPU는 미국의 NVIDIA 사가 개발한 GeForce와 AMD사의 Radeon이 일반적입니다.

동영상 편집이나 게임이 주된 용도인 경우, 최소 4GB 이상의 용량을 갖춘 단일 GPU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메모리 용량을 체크





메모리는 작업 영역의 크기를 결정하는 부품으로, 작업하는 동안 사용하는 데이터의 임시 저장소로서 사용됩니다.

종종 작업 데스크의 크기에 비유되며, 메모리의 용량이 증가할수록 작업 데스크가 넓어지는 개념입니다.

용량이 많은 메모리는 한꺼번에 많은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있는 것이 특징이며, 고사양의 노트북의 경우, 메모리 용량은 최소 8GB, 가능하면 16GB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태스킹 용도로 문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위해서는 8GB 이상이 필수입니다.

또한, 노트북을 장기간 사용하려면 메모리를 나중에 추가할 수 있는지의 여부도 체크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진 경우에는 메모리 용량을 추가함으로써 개선될 수 있지만, 애플의 맥북처럼 증설이 불가한 기종도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스토리지 종류 및 용량 체크






스토리지는 이미지와 동영상, 소프트웨어 등 온갖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메모리가 데이터의 임시 처리장소인 반면, 스토리지는 데이터의 장기 보관 장소로 이용됩니다.

스토리지에 사용되는 기록 매체는 주로 HDD와 SSD의 2 종류가 있습니다. HDD는 단가가 싸기 때문에, 대용량이라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속도가 느리고 충격에 약한 것이 단점입니다.

한편, SSD는 HDD에 비해 처리속도가 빠르고, 소음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HDD보다 비싸기 때문에, 그 부분은 유념해둡시다.

스토리지의 용량은 최소한 256GB 이상이 추천입니다. 대량의 사진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동영상 편집을 빈번하게 한다면 512GB 또는 1TB의 용량을 기준으로 결정합시다.




고스펙 노트북 추천 브랜드

애플 (Apple)

 

아이폰으로도 친숙한 미국의 기업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디바이스를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독자적 기술인 '에어드랍'을 사용하여, 문서 및 이미지 데이터의 전송이 용이하며, 애플 제품 간의 친화성이 높은 점도 포인트입니다.

노트북에는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 」의 2가지 종류를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모두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지만, 동영상 편집 등 고도의 퍼포먼스를 원하는 분들은, 고사양의 맥북프로가 추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전 세계 PC에서 채용되고있는 「윈도우 OS」를 개발한 미국의 소프트웨어 업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인 「워드」나 「엑셀」이라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는 비즈니스에서 빠뜨릴 수 없습니다. 또한 가정용 게임기 Xbox 시리즈는 일본에서도 꾸준한 인기가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노트북은 Surface 시리즈로 라인업하고 있으며, 휴대하기 좋은 슬림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또한, 10세대 Intel Core i7 및 와이파이 6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한 모델이 많고, 동영상편집 및 라이브 등 다양한 용도의 작업에 편리합니다.


에이수스 (ASUS)

 

1989년 대만에서 설립된 전자 제품 제조 업체입니다. 세계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메인 보드와 독자의 기술을 도입하고있는 "ZenFone"이 인기.

아수스 노트북은 높은 스펙과 얇은 디자인이 매력인 "ZenBook"과, 가성비가 좋은 "VivoBook"을 라인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게이밍 전용 노트북 'ROG 시리즈'도 인기로, 고도의 퍼포먼스 성능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입니다.


휴렛패커드 (HP)

 

1939년에, 윌리엄 휴렛과 데이비드 패커드에 의해 설립된 미국 컴퓨터 제조업체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가성비 모델을 많이 발표하고 있으며, 개인은 물론 비즈니스 현장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휴렛 팩커드의 노트북은 편리성이 우수한 것이 포인트. 디스플레이 부분을 360도 회전 가능한 2 in 1 타입은, 태블릿의 용도로서도 추천. 전용 액티브 펜을 사용하여 메모 및 디자인 작업에도 편리합니다.



추천 랭킹|모바일 노트북

 

 

1위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Laptop 4 5GB-00015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고성능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자체 "PixelSense"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3.5 인치로 컴팩트하면서, 화면 비율이 세로로 긴 3 : 2이므로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PU에는 11 세대의 Core i7을 채택하고, 32GB 메모리와 1TB 스토리지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물론, 디자인이나 영상 편집 등의 창조적인 작업도 척척해낼 수 있습니다. 터치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고성능 HD 카메라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영상 통화도 원활. 카메라는 Windows Hello 얼굴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열기만하면 신속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office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에도 게임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있는 노트북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2022 Surface Pro8 13 + 블랙 타입커버 + 슬림펜 2



제품정보





2위 애플 맥북 프로 13인치 MWP42J/A

 



고성능의 그래픽 기능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노트북. Iris Plus Graphics를 탑재한 CPU가 처리 능력을 향상시켜,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는 동영상 편집이나 3D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애플이 개발한 지문 인식 센서 'Touch ID "를 탑재. 암호 입력없이 빠르게 머신을 부팅할뿐만 아니라 인터넷 쇼핑시 결제로도 이용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내장 스토리지는 512GB의 SSD를 채용. 고용량의 빠른 데이터 액세스가 작업 효율을 높여줍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30.41 × 깊이 21.24 × 두께 1.56cm로, 무게가 약 1.4kg. 가방에 넣기쉬운 컴팩트형.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미지 등의 데이터 연계를 편하게 할 수있습니다.

Apple 2021 맥북프로 14 스페이스그레이

제품정보




3위 에이수스 ZenBook S UX393EA-HK001TS

 




파워풀하면서도 가볍고 휴대하기 쉬운 고성능 노트북. 화면 비율 3 : 2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문서 작성이나 웹 페이지의 열람을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선명하게 볼 수 있으므로 게임도 현장감 넘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 4 포트를 2 개 외에도, HDMI도 탑재. 4K 영상 출력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고화질의 멀티 모니터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Type-A 포트와 microSD 카드 리더도 탑재되어, 다양한 주변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11세대의 Core i7을 탑재하고 메모리와 스토리지는 각각 16GB와 1TB. 고사양이면서도 무게는 약 1.35kg의 경량이며, 두께도 1.57cm이므로 무리없이 가방에 수납되며, 언제라도 부담없이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컴팩트하면서 약 13.7 시간의 배터리 지속을 실현. 얇은 고성능 노트북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2021 ROG Zephyrus 15.6

제품정보


4위 델 XPS 13 9310 MX7C3UTA-AWLS

 




컴팩트하면서 파워풀한 고성능 노트북. 디스플레이 주위의 프레임이 가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13.4 인치이지만 컴팩트한 바디 사이즈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반사 방지 코팅이 되어있는 점도 매력입니다.

독자적인 델 모바일 커넥트 어플을 도입하면 스마트폰에 걸려온 전화를 PC에서 수신하여 통화하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수 있습니다. Wi-Fi 6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도 쾌적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본체 양 사이드에 썬더볼트 4 단자를 탑재. microSD 카드 리더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나 스마트 폰의 이미지를 직접 가져와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CPU에는 11 세대의 Core i7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바디는 알루미늄, 팜 레스트 부분에는 카본을 채용. 대형 터치 패드도 매력입니다.


5위 휴렛 팩커드 HP Spectre x360 14 2U7B6PA-AAAA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2in1 타입의 고성능 노트북. 디스플레이는 360 ° 로 회전하기 때문에 태블릿 모드 및 스탠드 모드, 텐트 모드 등 상황에 맞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액티브 펜 악세사리도 매력적입니다.

화면 비율 3 : 2를 채용한 13.5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세로 방향의 표시 영역이 넓고, 세로로 긴 컨텐츠도 최소한의 스크롤 횟수로 볼 수가 있습니다. 자체 키보드를 채용하고있어 편안한 키 입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PU에는 11 세대의 Core i7을 탑재. 메모리는 16GB, 스토리지는 1TB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은 물론, 일러스트 및 이미지 처리 같은 창의적인 작업에도 적합합니다. 지문 인식 리더기의 탑재도 포인트입니다.

스마트폰과 데이터를 쉽게 교환 할 수있는 HP 퀵 드랍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6위 후지쯔 FMV LIFEBOOK NH90/E2

 




큰 화면의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해상도가 1920 × 1080의 17.3 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동영상 감상에서 박력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영화 팬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본 제품의 키보드에는 텐키가 있어, 숫자를 자주 입력하는 분들은 작업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 & 비지니스 2019이 번들되어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 가능. CPU의 10 세대 Intel Core i7 프로세서는 시스템에 부하가 걸리는 소프트웨어도 원활하게 처리 할 수있는 스펙입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39.88 × 깊이 26.5 × 두께 2.69cm 로, 무게가 약 2.9kg. 휴대하기에는 어렵지만, 공간 절약형 데스크탑 머신으로서 추천하는 노트북입니다.


7위 에이수스 ZenBook 13 UX325EA-EG124T

 





슬림한 경량이면서도 견고한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무게 약 1.15kg, 두께는 1.39cm이므로 매우 휴대하기 쉽고, 자주 이동 중에도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 얇으면서도 MIL 규격에 준거한 내구성의 우수성도 포인트입니다.

13.3 인치, 풀 HD 해상도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탑재. 11 세대 Core i7과 16GB의 메모리, 512GB의 SSD를 내장하여 높은 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에고 리프트 힌지도 채용. 화면을 열면, 키보드에 최적의 경사가 만들어집니다.

적외선 카메라를 내장하고, Windows Hello 지원. 배터리 구동 시간은 약 14.4 시간으로 길며, 49 분 충전으로 60 %까지 회복하는 급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충전은 본체 측면의 Type-C 포트에서 가능합니다.


8위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Book 3 SKW-00018

 





디스플레이 및 키보드 부분을 분리할 수있는 투인원 타입의 고성능 노트북입니다.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13.5 인치 디스플레이를 떼어 내면 태블릿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폭넓게 구분해 쓸수 있어 추천합니다.

PU에는 Intel Core i7을 채택하고, 스토리지는 256GB의 SSD를 탑재. GPU는 "GeForce GTX 1650 Max-Q Design '을 채용해, 동영상 편집도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비즈니스 현장에 빠뜨릴 수없는 Microsoft Office Home & Business 2019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귀찮은 설정이 필요없이 즉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31.2 × 깊이 23.2 두께 2.3cm로 키보드를 포함한 무게는 약 1.5kg. 고성능 노트북뿐만 아니라 태블릿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9위 에이수스 VivoBook S15 S533EA-BQ032T

 




세련된 디자인의 고성능 노트북. 메모리는 16GB를 탑재했으며, 스토리지는 1TB의 SSD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CPU에는 11 세대 Core i7을 탑재하여, 독자기술인 효율적인 냉각 설계로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무스한 잠금 해제를 지원하는,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 Wi-Fi 6에도 대응하기 때문에, 온라인 게임도 지연을 최소화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풍부하게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변 기기를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컷에 의해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엔터키 주위가 비비드한 옐로우으로 테두리처리된 독특하고 멋진 디자인이 특징. 디자인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10위 엘지 그램 17Z90N-VA74J

 




큰 화면과 경량성을 겸비한 노트북입니다. 해상도가 2560 × 1600 도트의 17 인치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중량은 약 1.3kg의 경량화를 실현.

배터리가 최대 약 19.5 시간으로 장시간이므로, 이동 중에도 큰 화면에서 작업을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본체 사이즈는 폭 38.06 × 깊이 26.26 × 두께 1.74cm. 인텔 10 세대 Intel Core i7을 탑재해 넓은 화면으로서, 동영상 편집이 원활한 제품입니다.

LG전자 2021 그램 17


제품정보

 

 

2022 델 XPS 17 9710 영상편집 노트북 추천

2022 델 XPS 17 9710 영상편집 베스트 넘버원 노트북 추천 ☆ 델 dell XPS 17 9710 제품정보 영상 편집 노트북 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최고의 컨텐츠 제작용 노트북. 이 제품이 영상편집 노트북 순

enjastudy.tistory.com

 

 

2021년 에너지 효율 등급 우수 가전 제품 추천 BEST 31☆

에너지 효율 높인 우수제품 31개 선정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교원 제품 등이 소비자 단체가 선정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이 뛰어난 31개 제품 명단에 올랐다. (왼쪽부터) LG전자 트롬세탁기

enjastudy.tistory.com

 

 

스피킹 잘하는 법 ♡ 영어 공부 넷플릭스 미드 추천 BEST 3 ☆

  넷플릭스(Netflix)에서 볼 수 있는 미국 드라마 추천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How I Met Your Mother) □커뮤니티(Community) □빅뱅이론(The Big Bang Theory) 오늘날의 영어는 한국 취업 시장에서 필..

enjastudy.tistory.com

 

 

일본어 회화 공부 방법ㆍ독학 교재 추천

  일본어 공부의 모티베이션 만들기 &목표 설정   일단 기본적으로 일본어 공부를 계속 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준비되어 있어야, 원하는 실력에 도달할 수 있다. 모든 일이 다 그렇지만 계속

enjastudy.tistory.com

 

 

100만원 주식투자 유망주 미국 주식 BEST 5가지☆

100만원 정도의 여유자금을 가지고 있는 소액 투자자들에게 추천하는, 당장 사도 괜찮은 미국 주식 5개를 소개한다. ▲페이스북(종목명: FB) ▲노바백스(NVAX) ▲넥스트라에너지(NEE) ▲월그린스부

enjastudy.tistory.com

 

 

장기 주식 투자 유망주 추천 BEST 5가지 ☆

투자 매체 모틀리풀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안정된 수익 등으로 장기 투자에 적합한 다섯 종목으로 아마존, 레드핀, 텔라닥 헬스, 마스터카드, 페이스북을 선정했다.   아마존   아마존은

enjastudy.tistory.com

 

 

[금융ㆍ투자] 씨티 그룹이 선정한 2021년 하반기 추천 유망 주식은?

‘화장품, 금융, 자동차까지’…씨티그룹이 올 하반기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우려 속에서 상승할 추천 주식을 꼽았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씨티그룹은 하반기 추천 주식으로 화장

enjastu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