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뱃살/다이어트] 필라테스×폼롤러 추천 트레이닝 운동법☆

패션 뷰티

by LIFE JOY 2022. 6. 10. 13:52

본문

반응형

 

[뱃살/다이어트] 필라테스×폼롤러
추천 트레이닝 운동법☆



많은 여자들의 고민인 뱃살과 둔해보이는 등살.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화제의 퍼스널 필라테스 트레이너 호시노 유카 씨가 제창하는 추천 트레이닝 운동법 호그피라.

집에서 쉬운 폼롤러 도구로 근육을 풀어주면서 단련할 수 있는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배와 등을 슬림하고 날씬하게 만들어봅시다!

☆가르쳐주신 분은








호시노 유카
토카이 대학 체육 학부 졸업. "폼롤러"와 "필라테스"를 융합한 독자적인 방법을 고안. 저서 다수



실천 호그피라
목적별 트레이닝

 

트레이닝에 익숙해지면,
신경쓰이는 부분을 집중 케어




하기 쉬운 움직임을 골라서 계속 실시하면 몸의 변화를 느낄수 있게 됩니다.

팔과 안쪽 허벅지, 바깥 허벅지의 근육은, 배의 근육과 연결되어 있어, 이 부분이 딱딱해지면 배의 근육을 사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뱃살 다이어트를 목표로 한다면, 이 부분을 풀어주면서 배와 옆구리의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으로, 배 주변 전체를 날씬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등살 다이어트의 경우는, 겨드랑이의 앞쪽이나 쇄골 주위가 딱딱하면, 등의 근육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 부분을 풀어주면서, 등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법을 도입해봅시다.

전부 다 할 필요는 없고, 마음에 든 동작이나, 하기 쉬운 운동법을 1 일 1 종류라도 좋기 때문에 계속 실시하여, 매일 몸이 변해가는 느낌을 체크해봅시다.


 

 

<목적 01> 살찐 뱃살을 슬림하게!




뱃살에는 다음의 3가지 트레이닝이 효과적입니다. 팔뚝, 허벅지를 풀어주고 배의 이너 머슬을 강화하면, 뱃살이 줄어들고, 아름다운 커브의 굴곡이 생깁니다.




☆바지에 삐져나오는 뱃살을 해결



풀어주는 부분은 여기!

롤러는 안쪽 허벅지와 앞팔에 댑니다. 특히 기분 좋게 느껴지는 부분에 대도록 합시다.





왼쪽을 아래로 하여 옆으로 누워, 몸 앞에 폼롤러를 세로방향으로 둔다.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 안쪽 허벅지와, 오른쪽 손바닥을 밑을 향하고, 팔을 롤러 위에 올려서, 롤러를 10 회전 굴려준다.





다음으로, 머리와, 왼쪽 팔, 왼쪽 다리를 동시에 끌어 올린다. 그 다음 다시 1로 돌아간다. 이 과정을 10 번 반복.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어깨를 으쓱 올리면서 팔을 올리는 것은 NG. 어깨는 내리고 실시한다.





☆잘록한 허리 효과가 절대적!




팔뚝의 근육도 배의 근육과 연결되어 있어, 팔뚝이 딱딱하면 배의 근육이 쇠약해집니다. 이 운동법으로 팔뚝을 풀어주면서 옆구리 근육을 강화시킵시다.

등을 둥글게하여 실시하는 것이 뱃살에 효과적인 팁.

풀어주는 부분은 여기!

팔뚝의, 결리는 곳이나 신경 쓰이는 부분에 롤러를 대고 풀어줍니다.






왼쪽을 아래로 하고 누워, 양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고, 왼팔을 뻗어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하여, 왼쪽 팔뚝에 롤러를 댄다. 오른손은 바닥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갈비뼈를 바닥에서 띄우고, 들이마시면서 내린다. 이것을 10 회 반복.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띄우려고 의식하는 것만으로 OK.





【POINT】등을 구부리고 실시함으로써, 배의 근육에 효과를 줄 수 있다.




☆볼록해진 배가 홀쭉해진다




바깥 허벅지만 사용하여 걷는 버릇이 있다면, 바깥쪽 허벅지가 딱딱해져, 복근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

바깥쪽 허벅지를 풀면서 상체를 뒤로 쓰러뜨리는 역복근 운동법이라면, 복근이 효과적으로 단련되어, 허벅지의 당김도 풀리게 됩니다.

풀어주는 부분은 여기!

바깥 허벅지에 롤러를 대고 풀어줍니다.





의자에 얕게 앉아서, 다리를 허리 폭으로 벌린다. 허벅지 위에 롤러를 놓고, 두 손으로 롤러를 굴려 바깥쪽 허벅지를 풀어준다.






허벅지가 풀리면, 롤러를 손으로 누르고, 허리 ~ 목을 똑바로 유지하면서 상체를 뒤로 쓰러뜨리고, 원래대로 돌아온다. 이것을 10 회 반복.






【NG】 다리가 뜨거나 등이 굽어지거나, 젖혀지면 복근에 효과가 없기 때문에 주의.

 

 

[지방 연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칼로리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 추천☆

  01 허벅지 살 불태우는 점핑 스쿼트   어깨너비로 서서 무릎이 앞으로 나오지 않게끔 충분히 내려간 뒤, 올라올 때 점프를 하고 다시 스쿼트 동작을 유지하는 자세예요. 착지할 때는 내가 마

enjastudy.tistory.com

 

 

[추천] 뱃살 빼는 다이어트 지방 연소 간단 운동법 소개☆

복근은 코어의 일부분으로,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아름다운 동작을 위해서도 중요한 근육입니다. 복근을 단련하면, 배 주위가 슬림해질 뿐만 아니라, 자세가 좋아지며 스타일도 예뻐지기 때

enjastudy.tistory.com

 

 

[피부미용/다이어트] 일주일 해독 수프 레시피 총정리☆

일주일 해독 수프 다이어트 레시피는 7일 동안 3가지 수프로 이뤄진 식단과 물, 레몬 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 수프를 통한 정화 및 해독, 씹는 행위를 최소화한 소식으로 소화 기관에 잠시

enjastudy.tistory.com

 

 

[추천요리] 아침/점심/저녁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모음☆

6월이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체중조절을 위해 무작정 굶는 사람들이 많다. 과격한 다이어트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한다. 체중조절 의지도 약해진다. 건강도 해칠 수 있다. 다가오는 여

enjastudy.tistory.com

 

 

[건강ㆍ정보] 당뇨병 의사가 알려주는 올바른 16시간 단식 방법과 주의사항☆

베스트셀러가 된 의학 박사 · 아오키 아츠시 님의 저서인 「공복이야말로 최강의 약」. 이미 많은 사람들이 "16 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않는다"라는 심플한 건강법을 실천하고 있으며, 몸의 호조

enjastudy.tistory.com

 

 

[암ㆍ노화예방] 하버드 대학 암 전문의가 먹는 최고 건강 식단 소개☆

음식만으로 암 세포를 굶겨 암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하버드를 졸업한 윌리엄 리(William W. Li) 의학박사는 테드 강연에서 가능하다고 대답했다.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그는 하버드대학교에서

enjastudy.tistory.com

 

 

[헬스ㆍ다이어트] 상체 근력운동 추천♡ 암워킹 운동법 및 효과☆

건강한 상체 만들기 ※ 예뻐지기 위해, 혹은 멋있어지기 위해 헬스장을 찾은 적은 없나요? 아무리 헬스를 해도 별다른 변화가 없어 포기한 적은 없나요? '헬린이 PT 안내서'는 다이어트를 꿈꾸지

enjastudy.tistory.com

 

 

[홈트ㆍ추천] 가성비 좋은 살빠지는 다이어트 전신 근력 운동 BEST 3☆

좀 더 빨리 근력 운동 효과를 보기 위해선 ‘큰 근육’을 운동하는 것이 좋다.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의 큰 근육을 강화하면 기초대사량을 더 높일 수 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인체가 에너

enjastud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