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트러블 피부관리법ㆍ효과 좋은 천연팩ㆍ화장품 만드는법☆
여름철 트러블 피부관리법ㆍ효과 좋은 천연팩ㆍ화장품 만드는법☆
일광화상을 입었을 때
피부가 화끈거리고 달아오르거나, 심해지면 물집이 생길 정도로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일광 화상이 생기면, 우선 피부의 열을 빠르게 식혀주기 위해 화끈거리는 부위에 찬물이나 얼음 찜질을 하면 좋다.
특히 차가운 우유나 오이팩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그래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부신피질 호르몬 연고를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진통제를 복용할 수도 있다.
물집은 체액이 피부로 새어나와서 생기는 증상이다.
작은 물집은 가만히 놔두면 없어지지만, 심해서 생활이 불편한 경우에는 물집을 터뜨린후 생리식염수나 베타딘으로 소독을 한 뒤 이차적인 감염이나 손상을 막기 위해 거즈로 덮어 드레싱한다.
물집 부위에 냉습포를 할 경우에는 한번에 20분 ~ 30분, 하루에 2 ~ 3회 하는 것이 좋다.
물집이 생기고 급성 염증이 생겼을 때는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고 항생제 투여 및 전문적인 화상 치료로 환부가 덧나지 않게 해야 한다.
검게 탔을 때
햇볕은 피부 속의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켜서 피부를 검게 만든다.
검게 탄 피부는 시간이 지나면서 멜라닌 색소의 퇴화 과정에 의해서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게 된다.
하지만 회복 과정을 더욱 더 촉진하려면 보습 효과가 있는 팩을 해주고 미백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화장품 외에 좀 더 강력한 효과를 원한다면 병원에서 따로 처방을 받아도 된다.
미백 효과는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므로 미백 화장품은 장기간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C를 피부에 침투시키는 전기 영동법이나 피부를 얇게 벗겨내는 스케일링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가 벗겨질 때
피부가 벗겨지는 것은 염증에 의해서 죽은 각질세포가 껍질처럼 벗겨져 탈락이 되는 현상이다.
하지만 껍질을 손으로 강제로 벗기면 피부 손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
때수건이나 각질 제거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피부 염증이나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절대 금지이다.
보습제나 마스크팩을 이용하면 좀 더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다.
차가운 물수건이나 얼음, 우유나 오이, 알로에 젤, 알콜 성분이 없는 스킨 등으로, 피부의 열을 빼면서 보습을 해주면 피부가 진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미, 주근깨, 잡티가 생겼을 때
햇볕에 예민한 사람 중에는, 선크림을 발라도 햇볕이 많이 닿는 부위인 눈 주위, 볼, 코 등에 주근깨 기미와 같은 잡티가 생길 수 있다.
피부에 한번 생긴 잡티는 저절로 없어지지 않는다.
기미와 주근깨는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두게 되면 잡티가 더욱 넓어지게 되므로, 처음 발견했을 때 레이저나 피부 마사지로 제거하면 좋다.
복합 파장의 광선치료는 피부에 미세하게 퍼져있는 색소침착을 스스로 찾아내어 없애주기 때문에 얼굴에 자잘한 색소침착이 많을 경우에 효과적이다.
사용해 본 사람들은 누구나 감탄하는 비밀의 피부 관리법 ! 효과 120% 를 보장하는 레시피를 공개한다.
천연화장품은 냉장보관을 하면 약 4일 ~ 5일 정도 사용 가능하다.
피부미백 및 노화방지에 좋은 천연팩
1.
녹차가루 1티스푼
밀가루(유기농) 1티스푼
레몬즙(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패스) 1/2스푼
위의 3가지 재료를 얼굴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점도로, 정수된 물로 반죽하여 20분간 팩을 한다. 잡티를 없애는데 특히 좋고, 2개월 정도 계속하면 탁월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2.
녹두가루 1티스푼
백복령(소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약재) 가루 1티스푼
율무가루 1티스푼
위의 3가지 재료에 토종꿀(비싸더라도 꼭 추천) 1티스푼을 넣고, 지성 피부는 계란 흰자위, 건성 피부는 계란 노른자로 이겨서 20분간 팩을 한다.
*1과 2를 교대로, 1주일 동안 각 1회씩(총 2회) 한다.
20대부터 꾸준히 하면, 50대 나이에도 맑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탄력 및 주름방지에 좋은 천연팩
1. 잘 익은 빨간 사과 반개를 갈아서, 현미가루와 섞어 크림 상태로 이겨, 토종꿀 1/2티스푼을 넣고 20~30분정도 얼굴에 바르고 팩을 한다.
2. 표고버섯을 준비한 후 부드러운 솔로 잡티와 먼지를 제거한 후, 잘게 찢어서 1시간 정도 햇볕에 바짝 말린 다음 분쇄기로 곱게 간다. 표고버섯가루 3티스푼과 꿀 1티스푼, 계란 노른자를 섞어 반죽한 후 20~30분정도 팩을 한다.
*1보다는 2가 효과가 더 좋은 편이다.
피부가 탱탱해지는 천연 스킨 화장수
*미용팩을 할 때에는 세안 후 스킨으로 얼굴을 깨끗이 닦아낸 후에 하는 것이 좋다.
청주(정종)를 물컵 반잔 분량으로 준비하여, 분말녹차 2티스푼을 넣고 잘 저어준 후, 밀봉하여 일주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한다.
일주일 뒤 찌꺼기를 제거한 후 빈 화장품 용기에 넣어두고 화장솜에 묻혀, 세안시 사용한다.
피부탄력이 없어지는 느낌이 들 때에는, 세안 후 화장솜을 적셔서, 20분간 얼굴에 붙이면 피부가 탱탱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파인애플 샤워젤
①껍질을 벗긴 파인애플 속 100g과 곡물가루 또는 밀가루 2큰술,우유 1컵을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②물로 몸을 충분히 적신 뒤 ①을 바르고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③10분쯤 있다가 물로 깨끗이 닦아낸다.
바나나 샤워젤
①바나나 1개, 미역 불린 것 40g, 곡물가루 또는 밀가루 2큰술, 우유 200ml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②물로 몸을 충분히 적신 뒤 ①을 바르고 마사지하듯이 전신을 문지른 다음, 10분 정도 지나면 물로 깨끗하게 헹군다.
수박속팩
①수박 껍질 중 겉의 껍질을 벗기고, 파란 속 부분만 믹서에 갈아준다.
②①에 곡물가루 또는 밀가루를 넣고 오랫동안 저어주면서 바르기 좋은 적당한 농도로 맞춘다.
③몸에 고루 바른 뒤 20∼30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얼굴에는 세안 후에 펴바르고 거즈를 덮은 다음, 남은 재료에 우유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덧바른 뒤, 40분 ∼ 60분이 지나면 거즈를 떼어내고 온타올 냉타올 순으로 닦아낸다.
◇상추스킨
①깨끗이 씻은 상추 60g과 생수 30ml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②체에 가제수건 2장을 겹쳐서 깔아주고 ①을 부어 건더기를 걸러낸 다음, 다시 커피 필터에 걸러 맑은 물만 받아서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