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몬 디톡스 >
아침 1잔 레몬물의 효과는 ?
다이어트 / 레시피 / 효과 / 효능 / 주의사항
산뜻하고 시원한 맛의 레몬 디톡스 워터를 알고 계신가요?
한컵 정도의 물에 레몬을 짜서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매우 간단한 레몬물 다이어트 레시피 ♡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어 오랫동안 지속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만드는 레시피 및 효능, 효과, 마시는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해드립니다.
레몬 물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자
레몬물은 간편한 레시피로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매력.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응용 레시피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질리지않고 계속 만들 수 있습니다.
칼로리
기본 재료는, 물과 레몬 뿐이기때문에, 칼로리는 거의 없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기본 레몬물
만드는 법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
1컵의 물 또는 뜨거운 물에 레몬 즙을 짜서 넣으면 OK.
레몬물 재료
레몬 자르는 법
<재료>
미네랄워터・・・1컵(200㏄)
레몬즙・・・1/2개
레몬은 사진과 같이 잘라서 즙을 짜서 넣고, 또한 그대로 껍질째 넣기 때문에 곰팡이 방지제 및 왁스 등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고릅니다.
뜨겁게 마시는 방법도 추천
핫 레몬 드링크로 만들면, 몸 안도 따뜻해지고 혈액 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신진 대사가 올라가게됩니다. 시나몬 파우더나 생강을 플러스해도 좋습니다.
꿀을 첨가해보자
좋아하는 취향대로 꿀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꿀에는, 수분을 유지하는 힘이 있어 건조를 막아주기 때문에, 목 감기 대책에도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로 대체 가능
물을 페리에 등의 탄산수로 대체하면 시원하고 상쾌한 맛으로 변신. 포만감이 더 높아집니다.
식초로 체인지
신맛 가득한 레몬에 물 대신 식초를 더하면, 식초 파워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이나 탄산수로 희석해서 음료로 마셔도 좋고, 튀김이나 샐러드 등 여러가지 요리에 뿌려도 맛있습니다 ♪
시판 레몬즙을 활용하면 간단!
시판 레몬즙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게 레몬 워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바쁜 아침에 베스트.
레몬 물의 효과로는, 특히 미용과 다이어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레몬은 콜라겐의 합성에 필수적인 수용성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저항력이 올라가므로 감기 예방 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레몬물 다이어트
레몬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 지방을 줄이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에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당질이나 지질 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또한 지방 연소도 촉진해주므로, 살찌기 어려운 몸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미리 만들어서 보틀로
가방 안에 휴대
둥글게 썬 레몬을 물이나 탄산수와 함께 병에 넣어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이라면 미리 만들어 들고다닐 수있어 편리합니다.
미네랄 워터로 둥글게 썬 레몬을 넣은 레몬 워터. 껍질째 넣는 경우에는, 가급적 국산 레몬을 사용합시다.
물병과 페트병은 괜찮을까?
레몬의 산 성분으로 페트병이 녹지는 않을까? 라는 의견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판매되고있는 플라스틱 페트병【 PP (폴리프로필렌), PE (폴리에틸렌), PET (폴리에틸렌 테레 프탈레이트)]이라면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재사용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고, 걱정되는 분들은 유리병에 넣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러나, 금속 소재의 물통은 NG입니다. 산에 의해 안의 금속이 녹아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용기에도 신경쓰자
레몬 워터는 산뜻한 디자인도 매력. 용기에도 신경써서 선택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해져 기분도 올라갑니다. 추천하는 제품은 내용물도 예뻐보이는 글라스 유리병 타입.
유리 소재의 워터 서버에 레몬 워터를 만들어도 멋집니다. 홈 파티 등에서 사람들이 분명 좋아할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자기 전에도
마시면 좋은 시간은,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아침 식사 전까지의 사이가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 이외에도, 저녁 식사 후 또는 취침 전 시간대에 마시면 몸도 따뜻해져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신경쓰이는 시기에는,
외출 전에 섭취를 피하자
레몬 워터에는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레몬은 자외선을 흡수하여 기미를 만드는 솔라렌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시기에는, 밖으로 나가기 전 아침이나 낮 동안에 레몬물을 마시지 않도록 합시다.
바로 양치하지 않는다
또한, 레몬에는 애나멜 물질을 녹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레몬 워터를 마시고나서 바로 양치질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음에는 주의를
몸에 좋은 효과가 많은 레몬물이지만, 지나친 과음에는 주의합시다.
산을 지나치게 섭취하면 위장 등의 소화 기관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습니다.
하루 2잔 정도를 기준으로 합시다.
레몬만으로도 맛있지만, 레몬 워터는 허브와의 궁합도 좋습니다!
레몬 워터에 원하는 허브를 첨가하여 허브의 향기에 힐링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민트
레몬 워터에 민트를 넣으면, 깔끔한 목넘김의 드링크 음료로 굿. 여름의 추천 조합입니다 ♪
바질
스위트 바질도 좋은 궁합! 녹인 꿀을 넣고 물을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로즈마리
레몬 워터에 키위 로즈마리 추가.
키위와 로즈마리의 풍부한 향기가 입안에 가득 퍼집니다. 허브를 넣으면 보기에도 스타일리시 업.
키위, 레몬, 민트
디톡스 워터
레몬 키위의 새콤달콤 맛이 절묘한 느낌. 민트도 더해 상큼함도 플러스.
사과의 상큼한 디톡스 워터 ♪
레몬 워터에 사과 및 스파이스 향신료를 플러스.
매일 아침에 마시면 상쾌하고 시원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트라이 해보세요♡
수납공간 많은 명품 브랜드 가방 토트백 신상 모음 ☆ (0) | 2022.02.24 |
---|---|
골격 진단 웨이브 체형 추천 데님 코디 4가지 ☆ (0) | 2022.02.24 |
최소한의 옷으로 멋을 내려면 기본템을 업데이트하자☆ (0) | 2022.02.23 |
여자에게 인기있는 남자 향수 ☆ 추천 제품 소개 (0) | 2022.02.21 |
5만원대 남자 선물 추천 6가지 ☆ (0) | 2022.02.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