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화방지] 젊어지는 아침 저녁 건강 식단 소개☆

라이프스타일 건강 육아 요리

by LIFE JOY 2022. 1. 20. 21:50

본문

반응형

 

노화 방지 음식으로 만드는 추천 식단

젊어지는 아침 저녁 메뉴 소개 ♡







오전 아침 시간




간 기능이 활성화되고 세포막이 생성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양질의 단백질 생선, 살코기, 지방 등이 필요하다.

따라서 달걀, 생선, 올리브 오일, 잡곡밥, 야채, 치즈, 전분 (빵, 고구마, 감자, 떡, 국수 등) 등의 섭취가 좋다.



낮 점심 시간




위장 기능이 활성화되어 특별히 음식을 가리지 않아도 무방하다.

그래도 권장한다면 단백질 (생선, 붉은 고기류) 위주의 식사와 올리브오일, 야채, 전분 (국수, 호밀빵, 통밀빵, 고구마, 감자, 떡, 국수 등) 섭취가 좋다.


 

늦은 오후 시간




췌장에서 인슐린이 분비되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당분을 섭취해도 지방으로 저장되지 않아 살이 찔 걱정이 없다.

간식이 생각날 땐 카카오 함량 70% 이상 다크 초콜릿, 과일, 저지방 우유, 견과류 등이 좋다.



저녁 시간



신장이 우리 몸을 정화하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는 시간.

다른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양질의 지방(생선, 올리브 오일, 콩기름, 들기름)과 단백질(쇠고기와 돼지고기는 피하고, 생선과 닭고기 등 가금류 권장),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아침 및 점심, 저녁, 인체에는 각기 다른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침에 좋은 음식이 저녁에는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유럽 노화방지학회 설립자인 프랑스의 클로드 쇼사르 박사는 시간대별로 차별화된 영양소를 공급하는 ‘적시영양 Timely Nutrition 프로그램’의 개발자.

현대인의 생활 패턴 및 영양 상태 등을 분석, 아침 · 점심 · 간식 · 저녁 등 4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소와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저녁 시간에는  충분한 에너지를 갖고 있는 양질의 지방(생선, 올리브 오일, 콩, 들기름 등)과 생선이나 가금류 등 단백질, 그리고 야채 섭취를 권장한다.

그러나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붉은색 육류와 밥, 국수, 빵 등 탄수화물은 신장 등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섭취를 줄이라고 권고한다.

아침은 뇌 · 간 기능 등의 활성화를 위해 탄수화물과 양질의 단백질·지방 섭취가 중요하며, 점심은 위 기능과 소화액 분비가 활발하므로 특별히 음식을 가리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한편 쇼사르 박사는 튀김 종류, 탄 고기, 단 음식, 디저트, 젓갈 종류, 술, 프림 넣은 커피, 패스트푸드, 혈당수치가 높은 음식은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으로 규정한다.

혈당 수치가 높은 음식은 순서대로 빵, 꿀, 감자, 당근, 떡, 수박, 아이스크림, 설탕, 프렌치 프라이드, 흰 쌀밥, 건포도, 고구마, 바나나, 파스타, 망고 등이다.

반대로 혈당 수치가 낮은 음식은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데 녹색 야채, 땅콩, 콩, 다크초콜릿 (코코아 70%), 체리, 포도, 자두, 복숭아, 탈지우유, 딸기, 호밀, 오렌지, 사과, 오트밀, 곡물 파스타, 현미 등 순으로 혈당 수치가 낮다.

그 밖에 모든 채소와 야채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데 수박과 당근, 멜론은 가급적 적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토마토 등 붉은색 계열 야채와 채소는 전립선암 예방 효과가, 블루베리 등 자주색 계열은 심장과 뇌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오렌지 등 노란색 계열은 항산화 효과가, 마늘과 파슬리 등 흰색 · 녹색 계열과 브로콜리 등 녹색계열은 항암 ·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쇼사르 박사는 설명한다.




쇼사르 박사의 노화방지
10가지 규칙






1. 아침에는 단백질을 섭취하여 에너지를 얻어라.

2. 물은 하루에 키와 몸무게를 더해서 100을 나눈 수치(리터) 만큼 마셔라.

3. 저녁은 점심에 먹은 총 열량의 절반만큼 먹어라.

4. 단 음식은 오후 4 ~ 6시에 먹어라.

5. 생선 및 제철 과일을 많이 먹어라.

6. 식사는 최소 30분 이상 하라.

7. 식사에 올리브오일 및 레몬즙을 많이 곁들여라.

8. 식물성 오일을 주로 먹고 베이컨 등 동물성 지방은 피하라.

9. 스트레스를 피하고 항상 긍정적이고 행복한 일을 생각하라.

10. 담배 및 술을 최대한 자제하라.




 

 

[추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3가지☆그린스무디/오렌지레몬주스/오이쫄면

[추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3가지☆ 그린 스무디 오렌지 레몬 주스 오이 쫄면   그린스무디  시금치 한 줌, 케일 10장, 바나나 1개, 물 1컵 (분량은 입맛에 따라 조절) : 믹서기에 모든 재료를 넣

enjastudy.tistory.com

 

 

[피부미용/다이어트] 일주일 해독 수프 레시피 총정리☆

일주일 해독 수프 다이어트 레시피는 7일 동안 3가지 수프로 이뤄진 식단과 물, 레몬 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 수프를 통한 정화 및 해독, 씹는 행위를 최소화한 소식으로 소화 기관에 잠시

enjastudy.tistory.com

 

 

[추천요리] 아침/점심/저녁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모음☆

[추천요리] 아침/점심/저녁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모음☆ 여름을 앞두고 체중 조절을 위해 무작정 굶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지나친 다이어트는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들고 체중조절 의지도 약

enjastudy.tistory.com

 

 

지중해 식단☆건강식 그리스 요리 간단 레시피 BEST 3♡

만들기도 쉽고, 올리브유로 신진대사 효과 심혈관 질환·암·당뇨 예방 그리스 가정에서 저녁 한 상으로 차릴 만한 유베치와 짜즈끼, 그릭 샐러드가 이날의 메뉴다. 유베치는 쇠고기에 토마토,

enjastudy.tistory.com

 

 

닭가슴살 삶는 시간 및 추천 요리 레시피 모음 ☆

살을 빼려고 할 때 가장 먼저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당연하게도 음식이다. 수많은 식이요법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있는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위해서, 또는 웨이트

enjastudy.tistory.com

 

 

[추천] 식사 대용 영양 간식 프로틴 스콘 간단 레시피☆

  재료  ( 약 6개 분량 정도 )   강력분 75g 프로틴 가루 ( 밀크맛 사용 ) 25g 베이킹 파우더 5g 버터 40g 우유 50ml 소금 1/4 작은술 ※ 강력분 대비 프로틴 비율은 1/3 정도까지가 가장 좋습니다. 만드

enjastudy.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단 3가지 재료로 만드는 간단 프로틴 팬케이크☆

재료를 포크로 섞어서 굽기만 하면 끝인 엄청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 테마는 뷰티풀 푸드 ♡ 감정대로 음식을 마구 먹지 않는 뷰티 레시피 식단. 이번 주는 아주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강력

enjastudy.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